2020.6.4 목 12:28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보도자료등록시민기자등록뉴스레터   블로그 포스트
분당뉴스
뉴스정치사회
성남시 콜센터, ‘상담사 힐링타임 코칭’ 실시
분당뉴스 기자  |  onad200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9  11:36:17

   
 
성남시는 콜센터 상담사의 마음 충전을 위한 ‘상담사 힐링타임 코칭’을 11월 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담사들의 마음충전을 위한 상담사 힐링타임 코칭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평정심을 올려주는 힐링타임 ’이라는 주제로, 마음을 알아차림하고 마음일기 작성, 부정정서를 제거하는 지혜,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찾기 등 대화의 기술이다.

이번 코칭은 간단한 실천 약속의 시간으로 1시간 마련된 상담사 교육프로그램이다.

조수희 민원여권과장은 “CS 상담사 코칭은 시민을 대하는 최 접점인 성남시 얼굴인 콜센터 상담사들의 마음 충전을 위한 상담사 힐링의 시간으로 외부 코칭 강사를 초빙하는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며 “이번 마음 충전 상담사 코칭을 통하여 힐링의 시간이 되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콜센터는 2008년 1월에 개소하여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다 2018년 9월 1일자로 상담사 총 2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였다.

20명의 상담사들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여권, 차량등록, 가족관계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전화, 문자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건수는 1일 1,307콜로 상담사 1인 평균 82콜의 상담을 하고 있어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민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분당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본 기사
1
성남큐브미술관 운영 재개
2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현대백화점 內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 신규 오픈
3
성남시의료원, 21일부터 본격 재가동에 들어가
4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정책 경제 위기 극복 ‘초석’
5
성남시 아동의료비 100만원 상한제 수혜자 점차 늘어
6
성남시의회, 전준민 전 의원 일일 명예의장 위촉
7
성남문화재단,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 ‘성료’
8
위례동 행정복지센터, 새 청사로 이전
9
성남시, 단란주점도 집합금지 행정명령
10
미션시스텍㈜ ‘코로나19’ 극복 성금 1000만원 기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 463-4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동원동 206-11   |  제보 및 문의 : 070-7872-6634
등록번호 경기 아50139  |  등록일자 2010년 9월 16일  |  발행인 : 조홍희   |  편집장 : 감인훈
Copyright 2010 분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bunda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