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들의 마음충전을 위한 상담사 힐링타임 코칭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평정심을 올려주는 힐링타임 ’이라는 주제로, 마음을 알아차림하고 마음일기 작성, 부정정서를 제거하는 지혜,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찾기 등 대화의 기술이다.
이번 코칭은 간단한 실천 약속의 시간으로 1시간 마련된 상담사 교육프로그램이다.
조수희 민원여권과장은 “CS 상담사 코칭은 시민을 대하는 최 접점인 성남시 얼굴인 콜센터 상담사들의 마음 충전을 위한 상담사 힐링의 시간으로 외부 코칭 강사를 초빙하는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며 “이번 마음 충전 상담사 코칭을 통하여 힐링의 시간이 되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콜센터는 2008년 1월에 개소하여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다 2018년 9월 1일자로 상담사 총 2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였다.
20명의 상담사들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여권, 차량등록, 가족관계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전화, 문자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건수는 1일 1,307콜로 상담사 1인 평균 82콜의 상담을 하고 있어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민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