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2일~3일 양일간에 걸쳐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립횡성숲체원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나눔의 숲 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국립횡성숲체원의 지원으로 참가의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가족관계개선 프로그램 올땡스(Always thank you class) 참여자 및 가족, 아이랜드센터 이용 아동 60여명이 참여하였다. 숲을 직접 보고 느끼는 숲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가족나무 액자 만들기, 카프라 협동놀이, 숲오감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님은 “캠프를 통해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며 관계가 회복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관계를 높이고, 아동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나눔의 숲 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www.hid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