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 자연환경 자원조사를 실시하고, 지역환경에 대한 폭넓은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환경시책을 마련하고자 2004년도부터 구성하여 활동 중인 시민 자연환경모니터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2월 8일부터 12일까지이며, 인원은 12명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12월 18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지역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환경봉사자로서 자연환경모니터 활동에 지장이 없는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자연환경 모니터들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기본 및 심화교육을 통해 개인능력을 향상하면서 자연환경모니터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서는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 공지사항 및 입법예고/공고란에서 첨부파일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12월 12일까지 성남시청 환경정책과로 우편접수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2004년도에 구성 된 자연환경모니터는 그동안 자생식물, 지역습지, 탄천 조류, 민물고기, 반딧불이, 자생식물 등 11개 분야에 대한 지역 자연 환경자원에 대한 모니터링을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생태 체험학습, 환경의 날 행사, 반딧불이 탐사체험 등 환경시책에 관련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 선발된 시민 자연환경모니터와 함께 성남시 자연환경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해 생태네트워크 기반을구축하고 자연자원에 대한 보전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환경정책과(031-729-3154) 또는 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