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산 6번지 양지공원 내 ‘산성 실내배드민턴장’이 건립되어 1일 오후 3시 개관식을 개최하고 문을 열게 됐다.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립된 산성 실내배드민턴장은 총 사업비 109억을 투입하여 지상2층, 연면적 6,160.56㎡로 지어졌으며, 주된 시설로는 전천후 실내코트 12면, 체력단련장, 남녀 샤워실, 용품점, 사무실 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배드민턴장과 동선이 분리된 국공립보육시설(어린이집) 설치하였고, 체육외의 일반행사도 가능하도록 음향 및 이동식 무대를 설치하여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관람석 1,000여석은 고정식과 이동식 의자를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였고 고정식 목재 데크는 이용자에게 편안함을 느끼도록 하였다. 시설 운영은 성남시도시개발공사에서 위탁 관리할 예정이며, 배드민턴 동호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산성 실내배드민턴장 개관으로 날씨에 상관없이 사계절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의 편의는 물론 각종 대회 유치와 배드민턴 인재를 양성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우리시에서는 시민들에게 만족을 주고 보다 좋은 환경에서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을 건립하여 시민건강 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