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한마음 노래자랑대회가 펼쳐져 연말연시를 따뜻하고 포근하게 감싸는 계기가 되었다. 

성남동 종합운동장을 사랑하는 모임과 광명로 번영회가 주최 주관한 ‘제1회 종합운동장 콩쿨대회’가 지난 27일 오후, 성남종합운동장내 씨름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하이트진로, 기이자동차성남서비스센터의 협찬으로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성남동지역 마을축제로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끼 있는 주민들의 노래자랑을 통해 가정과 이웃에 활력소가 되고 주변 상인들이 찬조한 푸짐한 경품과 이용권 등이 노래실력과 경품추첨을 통해 참석시민들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경선에 참가한 주민들 하나같이 예사롭지 않은 노래실력을 선보이자 객석에서는 흥이 나는지 함께 노래하고 춤사위까지 곁들어 주고 무대주변 매너가 수준이상으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는 박창훈 중원구청장을 비롯해 한성심, 조정환 시의원, 성남시해병대전우회 이태복 회장, 서용기 성남동장, 박수헌 유관단체협의회장, 양운규 주민자치위원장, 모란상인회 유점수 회장, 성남시농구연합회 강영항 회장, 성호시장 구성회 부회장, 정순아 주민자치위 부회장, 안광림 중앙초 운영위원장, 강희욱 통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주민들을 격려했다.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고희영 전 시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광명로 번영회 박현삼 회장이 개회선언을 했으며 박창훈 중원구청장의 인사말과 성남시의회 한성심, 조정환 의원의 축사도 펼쳐졌다. 

박창훈 구청장은 “오늘 행사의 부제가 ‘운동장이 있어서 좋아요’하는 문구가 정말 좋다”면서 “성남종합운동장 바로 옆에 성남스포츠센터가 멋지게 건설되고 있는데 이곳이 완성되면 더욱더 자랑스러운 지역이 될 것이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곳 성남종합운동장은 축구장하고 겸하고 있고 내년에 창단되는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이 이곳에서 경기를 하면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함께 했을 때 지역의 상권도 살아날 것임으로 앞으로 성남동 지역은 더욱 풍성해질 상황”이라며 “때맞춰 오늘 멋진 콩쿨대회는 주민모두가 즐기고 끝까지 화합되는 행사가 되길 기원하면서 금년한해 성남동, 중원구, 성남시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열심히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콩쿨대회는 특별히 심사위원으로 한성심, 조정환 시의원이 양운규 주민자치위원장, 류한숙 노래교실 강사와 함께 20명이 나선 참가자들의 노래를 미소와 함께 경청하면서 다양한 반응과 비교적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 행사는 공식협찬사 외에도 성남동지역의 대운갈비, 오징어나라, 힘력사철탕, 가마터, 싱싱오징어, 곰바우, 이브노래방, 고향식당, 청정정육식당 등의 업소에서 이용권을 찬조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