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더블린에서 2012년 런던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예선 결승전에서 성남시청 신석교 감독을 비롯한 11명의 하키팀 선수가 주축이 된 대한민국 남자 하키대표팀이 아일랜드팀에게 3대2 역전승을 거두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6개 국가(한국,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러시아, 칠레, 우크라이나)가 출전한 가운데 1개팀에게만 주어지는 런던올림픽 출전권을 성남시청 선수가 주축이 된 대한민국 하키팀이 따내 본선 진출권을 확정지었다.

한국 남자 하키 대표선수 18명 중 11명의 선수가 성남시청 하키팀 선수(이명호, 이승일, 조석훈, 남현우, 현혜성, 이남용, 홍은성, 윤성훈, 유효식, 김영진, 오대근)로 출전했으며, 대표팀 신석교(성남시청 감독)코치는 팀전술 및 전략으로 우승을 이끄는데 주역이 됐다.

특히 예선 결승전이 열린 지난 18일 홈팀 아일랜드(세계랭킹 16위)와 접전 시 일방적인 아일랜드 홈관중의 응원 속에서 3-2 역전승했다.

이날 경기 종료 8초를 남기고 이남용(29, 성남시청)이 결승골을 넣어 극적인 올림픽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결승전 3골 모두가 성남시청 선수가 이루어낸 골로서 이남용선수가 2골, 남현우(25, 성남시청)가 페널티 스트로크로 1골을 넣어 결정적 승리의 주축이 되었으며, 2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여 환영식을 가졌다.

한편, 지금까지 남자부 런던올림픽 진출국은 12개국 중 대한민국을 포함, 영국, 파키스탄,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호주, 뉴1질랜드, 아르헨티나, 인도 등 11개국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