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원 걸린 MBN(매일방송) 주최 ‘전국 퀴즈선수권대회’ 성남지역 예심이 내년 1월 7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다.

성남시는 이날 예심에서 시사, 일반상식 분야의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10문항 등 30문항의 필기시험과 면접심사를 진행해 ‘전국 퀴즈 선수권대회’에 참가할 성남시 대표팀 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5명은 내년 1월 27일 김성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전국 퀴즈선수권대회’ 본선 녹화 방송 현장(서울 상암동 MBN스튜디오)에 성남시 대표팀으로 출연해 인천시 대표팀과 1차 퀴즈 대결을 펼친다.

본선 퀴즈대회는 32개 지역 대표팀이 팀과 팀으로 맞붙어 최종 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회 팀간 대결에서 승리시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최종 우승팀은 총 상금 1억원을 받는다.

최종 우승팀이 속한 자치단체에도 부상으로 자전거 200대가 주어지며, 모든 출연자는 출연료와 매회 지역대표 티셔츠를 받게 된다.

‘전국 퀴즈 선수권대회’ 성남시 예선에 참가하려는 성남시 거주자나 관내 소재한 대학 또는 직장에 다니는 이는 12월 12일부터 내년 1월 6일 오후 6시까지 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 → 시정안내→온라인신청접수) , 우편(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매일방송(MBN)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접수할 수 있다.

접수 인원은 선착순 500명이고, 별도 참가비는 없다.

시는 이번 전국 퀴즈대회에 지역의 실력 있는 인재들이 많이 참가해 성남시의 명예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퀴즈대회는 MBN(매일방송)이 12월 1일 종합편성 채널로 전환하면서 개국과 함께 야심차게 기획한 전 국민대상 퀴즈쇼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퀴즈 대회이자 전국민 지식 융성 프로젝트로 성남시 등 32개 자치단체가 함께 마련한 행사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