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성남시 중원구 출마 예정자)의 '의정활동의 꽃'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출판기념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 성남시 영성중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임채철 전 경기도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됐으며,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각 단체 대표와 지지를 보냈던 시민들을 비롯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추천사와 축전을 통해 축하했다.

이날 조광주 전 의원은 소감을 통해 지난 12년의 의정활동 중 부동산과 경제와 관련된 행정사무 감사를 하며 지적하고 개선점을 위한 내용을 정리해 책을 내놓게 되었다고 밝히며, 부의 양극화와 사회 불균형, 사회적으로 불평등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갈등의 중심에 있는 부동산과 경제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고 가야 할 숙제임을 강조했다.

특히 저자 소개 영상을 통해 성남시 중원구에서 1974년부터 현재까지 40년 이상 살아온 과정에서 노동운동과 사회운동 및 12년간 도의원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정치를 해온 저자의 삶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광주 전 경기도의원은 20여 년 동안 소상공인으로 바닥 경제를 경험한 이후 2010년 제8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시작으로 제9, 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며 활약해 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