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제9기 성남시 상인대학원 입학식 사진
▲22년 제9기 성남시 상인대학원 입학식 사진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1일 오후 3시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밀레니엄 홀에서 ‘제10기 상인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성남시 소재 17개 전통시장·골목상권 상인회에서 상인 입학생 37명이 참석해 성남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성남시 제10기 상인대학원은 오는 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4개월 간 마케팅·홍보 전략, 리더십 교육, 지적재산권의 이해 등 전문 경영인 육성을 위한 심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상인대학원 과정에서는 차성수 상인대학원 책임교수가 수강생의 점포를 직접 방문해 경영컨설팅을 진행하는 현장 방문 프로그램과 선진점포의 경영사례 노하우를 배우기 위한 우수사례지 견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최근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는 유통산업은 지역기반의 중·소 제조업과 오프라인 생태계를 크게 위협하고 있다”며 “성남시 상인대학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사업체를 만들어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상인·지역상권 역량 강화를 위한 상인대학원 교육과정 졸업생 387명, 일반과정인 상인대학 졸업생 3,163명을 배출하여 지역상권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