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은 프레드 정 미국 풀러턴 시장과 의료·바이오 분야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26일 오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신 시장은 “성남시와 풀러턴시의 의료 협력은 대한민국과 미국의 의료·바이오 산업 분야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프레드 정 풀러턴시장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의 의료 시스템과 시설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성남시와의 의료·바이오 협력 사업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현재 성남시는 분당 서울대병원과 ▲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 의료데이터 플랫폼 구축 운영사업 등을 추진해 시민 건강 증진과 바이오 헬스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분당 서울대병원 방문에 앞서 프레드 정 풀러턴시장은 성남상공회의소에서 ‘글로벌시대! 풀러턴시와 함께하는 미국 진출 전략’을 주제로 조찬 강연을 진행했다.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은 강연을 통해 “성남 기업들의 미국 풀러턴시 진출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계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풀러턴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남 기업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성남시와 미국 풀러턴시는 지난 25일 두 도시의 평화와 발전을 함께 추구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풀러턴시는 식품가공·설비·의료기·제지 등의 제조업이 고르게 발달한 도시이며,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항구로부터 가까운 지리적 장점과 풀러턴시의 해외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지원으로 해외기업들이 진출하기 가장 좋은 지역으로 각광 받는 도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