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과 광주광역시의 지역 예술가들을 위한 레지던시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 예술가 및 청년예술가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3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에서 협약식을 진행하고, 지역과 거리의 경계를 넘은 유기적 협력 구축과 다양한 콘텐츠의 교류 등을 약속했다.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은 ‘다각적이고 다면적인 사고로 접근하는 모든 문화 활동을 허용하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의미로 광주광역시 양림동의 다양한 역사 스토리들이 지역 작가들과 만나 새롭게 탄생할 작품들을 소개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해 광주광역시 이강하미술관과 대구문화재단과도 지역 예술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을 중심으로 여러 지역 작가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전시기획 프로젝트로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6월에는 광주와 대구 두 도시 예술가들을 초청해 성남지역 예술가들과의 합동 전시를 성남아트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7월에는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신흥공공예술창작소 입주작가의 초대전도 추진하려 한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만남과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응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