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차 산악회 및 제2회 충청향우회 총재배 노래자랑대회가 지난 5일 성남시 영장산 일대와 율동공원 축구장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번 행사는 충청향우회 중앙회, 충청향우 중앙산악회, 성남시 충청향우회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오전 영장산 산행에 이어 오후 1시부터 노래자랑이 개최되어 참가자들이 함께 노래하고 신명나게 춤추는 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 신상진 국회의원, 이상호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등 성남지역 인사들과 곽정현 충청향우중앙회 총재, 충청향우중앙산악회 이승준 회장 등이 직접 행사장을 찾아 행사를 축하했다.

곽정현 충청향우중앙회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충청인의 흥과 얼이 솟구쳐 산하를 진동시키고 하늘을 감동케 하는 축복의 제전이 되게 하자며 앞으로 노래자랑에 그치지 않고 체육과 문화의 종합축제가 되도록 키워 나가겠다고”말했다.

 
 
충청향우회 중앙회는 대전, 충남, 충북 출향인들의 친목단체로 전국 150여 개 시ㆍ군ㆍ구지역단위 충청향우회 연합회다.

그간 여러 갈래로 조직 운영되어 온 2개의 충청향우회 중앙회와 재경충우회 및 충청리더스클럽 등 4개의 충청향우단체들이 2004년 2월 통합 발족되었다. 현 총재는 전 새마을 연수원장과 11대 국회의원을 지낸 곽정현(78) 대표가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