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동 한국정신문화연구원 거의 못 미쳐 앙증맞은 가을꽃들이 방긋거리는 산해향.

간장게장정식, 갈치조림정식, 낙지볶음정식의 세가지 정식요리에는 7가지 전채요리가 먼저 나온다. 잡채, 샐러드, 홍어무침, 새우튀김, 해파리냉채, 탕평채와 모시떡이다.

짭쪼름하고 달콤하기까지한 간장게장, 얼큰하고 고소하며 비리지 않은 갈치조림, 매콤하게 입에 짝짝 붙는 낙지볶음이 주 요리로 나오는 정식상을 받으면 눈이 휘둥레진다.

 
 
갓지은 돌솥밥에 13가지 밑반찬이 한상 가득 차려지기 때문이다. 산해향 반찬은 밭에서 직접 기른 야채들로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들이다. 돌산 갓을 길러 마련한 갓김치하며 각종 나물 들이 직접 재배한 야채로 조리한 음식들이다.

김치 역시 직접 재배한 야채에 갖은 양념은 물론 과일을 갈아넣어 맛을 낸다. 시래기나물, 가지나물, 취나물 등의 나물 등이 맛깔진 전라도 손끝맛으로 뽀얀 들깨무침으로 마무리하였다. 

 
 
산해향을 잊지 못하게 만드는 또다른 메뉴는 모싯잎 송편
떡을 좋아해 영광에서 모싯잎떡을 주문해 먹던 사장님은 직접 모싯잎을 가져다가 만들기 시작했다. 매일 아침 그의 일과는 모싯잎떡을 빚고 찌는 일로 시작한다.

모싯잎은 칼슘이 우유의 48배나 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과 무기질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섬유소가 풍부해 대장질환의 예방과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부인과 질환에 탁월하고 항산화활성물질이 쑥의 6배나 된다고 한다.
쌀은 농협쌀로만 빚는다. 모싯잎떡은 어릴 적 먹던 송편맛을 그대로 내기 때문에 일부러 멀리서도 먹으려고 찾아오신다고 한다. 분당전지역에 배달되며 새벽에 빚어 그날 찐 것을 택배 특송으로 받아 그날 바로 먹을 수 있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예약문의 031-704-8655(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349-2번지)
메뉴: 간장게장정식, 갈치조림정식, 낚지볶음정식
         해물찜(탕), 아구찜(탕), 간재미무침, 동래해물파전, 모싯잎 송편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