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성남시의회가 8월 26일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심사가 열려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 및 일반의안 등 총 2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별 논의되었던 사항을 정리해보면, 행정교육위원회는 공보관, 감사관, 재난 안전과, 행정기획조정실, 교육문화체육국 등을 심사하고 청소년 정책의 부재와 관리 소홀 등을 지적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재정경제국 소관 상권지원과, 스마트 도시과, 회계과, 기후에너지과, 공원과, 녹지과 등을 심사하고 율동 르네상스 조성사업을 검토 처리했으며, ‘일자리 창출’로 포장한 무분별한 사회적 기업 지원, 상권활성화 부재, 성남시 예산의 낭비성을 지적했다.

문화복지체육위원회는 복지국, 교육문화체육국, 환경보건국, 3개 보건소, 3개 구청,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료원, 성남시체육회 등을 심사했으며, 보건소에서 무분별적으로 기간제 간호사를 채용해 각 동 주민센터에 파견한 것, 성남시의료원의 적자 운영 문제, 성남시체육회의 행정의 부재, 성남FC 운영 문제, 지방 보조금의 무분별한 낭비, 성남문화재단의 방만한 경영 등을 지적했다.

도시건설위원회는 도시주택국, 교통도로국, 문화도시사업단 및 3개 구청과 성남도시개발공사에 대한 심사를 하고 무분별한 인허가, 특혜성 인허가 등을 지적했다.

국민의힘협의회 정용한 대표의원은 “지난 12년 동안 정권의 문제를 통해 발견된 무분별한 예산 낭비를 바로 잡을 것이며, 앞으로 있을 행정 사무 감사와 2023년 본예산 관련 사안을 집중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제274회 임시회는 9월 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결과 보고를 끝으로 폐회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