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지개마을 4단지·5단지 사이 보행자도로 일대에서 제8회 이웃과 함께하는 무지개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인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며 자원의 절약과 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사전접수한 주민 판매자 110팀이 나눔마당에서 재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 물품을 직거래 판매한다.

나눔마당 외에도 하얀마을 복지회관·야긴과보아스지역아동센터·분당시니어클럽·뜨다방 등 지역 단체에서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이벤트를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자매결연지인 홍천군 화촌면에서도 이번 벼룩시장에 참가하여 지역 특산품인 한우를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며, 이는 그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지역 간 교류가 다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벼룩시장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판매한 먹거리 수익 전액은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벼룩시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일상회복과 더불어 사는 나눔문화를 형성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동 주민자치센터(031-729-795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