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과학수학체험관 in 성남’은 청소년ㆍ학부모ㆍ교사 대상, 뉴노멀시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부합하는 미래형 융합학습 모델을 제시하고자 15일부터 20일까지 ‘미래학습체험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학습체험주간’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CODE, My Universe×풋”을 부제로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사회급변에 따른 첨단과학 기술을 활용하여 미래교육 변화를 위한 미래형 청소년 학습 콘텐츠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반 삶과 연계된 지속 가능한 미래학습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할 미래 학습체험으로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 기반의 융합적 사고함양을 위한 온․오프라인 특강, 과학 콘서트, 첨단과학놀이체험, 해설이 있는 과학수학관투어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19일에는 부분월식 우주쇼 유튜브 생중계 및 현장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교사 및 학부모 대상 맞춤형 콘텐츠로는 미래교육 변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 및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디지털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메타버스 특강, 미래인재상 진로특강 등이 준비되어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이번 미래학습체험주간을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할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격차 및 학습격차가 없도록 지원하며, 지역 내 융합교육 협업을 통해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과학수학관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워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18세 청소년 이외, 보호자의 경우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사전신청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온라인 신청플랫폼 (http://ytsteam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