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과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 ‘블루’는 오는 9일 비대면 온라인 행사 ‘제6회 차오름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현재 분당지역 14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선배 청소년들이 예비 고등학생이 될 후배 청소년들이 궁금해 할 이야기를 토크쇼 형태로 풀어가는 ‘선배가 후배에게 전하는 솔직 담백한 학교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19 전·후에 학교생활 차이점, 교칙, 교복, 두발, 화장 등 학교별 차이, 학교별 소개하고 싶은 선생님 인터뷰, 특색있는 동아리 소개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14개 학교를 대표하는 청소년들이 자신들만의 시선으로 솔직담백한 학교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토크쇼 형태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중학교 청소년들에게 본인이 궁금한 고등학교에 관한 질문 내용을 사전 모바일로 설문을 진행하였으며, 관심이 있는 참가자가 많아서 당일 투표를 통하여 선정된 질문은 해당 학교 대표자가 답변을 전달할 예정이다.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 조희근(분당경영고 3년) 단장과 김지은(송림고 3년) 부단장은 “코로나19로 전년도에 차오름제 행사가 진행되지 못해 매우 아쉬웠지만, 금년도에는 온라인 줌을 활용한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하며, 행사를 준비한 만큼 어려움도 많았지만,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