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난해 개원식에 이어 1주년 행사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개원 1주년 영상에는 지난해 개원식 이후 1년간 있다던 다양한 이슈들과 은수미 성남시장을 포함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창근 성남시의회장의 외빈 축하 영상 그리고 환자의 감사 영상, 시민의 Q&A 등이 담겼다.

성남시의료원은 코로나19 감염병 국가 재난을 맞이하여 감염병 전담병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코로나 환자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철저히 분리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일반 외래 및 입원 진료를 서비스를 병행해 왔다.

성남시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의 의료진과 직원들이 피로에 지칠 때마다 위문 편지와 위문품과 함께 격려와 존중의 말씀을 해 주신 많은 시민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성남시를 책임지는 지방의료원으로서 새 역사를 써나가려는 성남시의료원을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성남시의료원은 ‘코로나19에 맞선 성남시의료원의 545일’이라는 코로나 백서를 발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백서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