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에서 요즘 교회카페의 인기가 만만치 않다. ‘교회카페’하면 일반적으로 교인들의 교제공간으로만 생각을 하기 싶다.

하지만 접근성과 편안함, 커피 맛 등 일반 커피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으로 부담스런 교회카페의 이미지를 서서히 바꾸고 있는 교회카페들의 등장이 반갑기도 하다.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커피와 넓고 쾌적한 분위기. 게다가 카페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선교비로 쓰인다는 교회카페.

▲마루카페 옆 공원과 산책로
▲마루카페 옆 공원과 산책로
분당에서 대표적인 교회카페인 새벽월드교회카페 <마루>, 만나교회 카페 <파구스>, 분당열린하늘문교회 카페<로뎀나무>, 분당우리교회<북카페>는 다양한 컨셉으로 지역사회와 소통을 꾀하고 있다.

특히 전원카페를 연상케하는 새벽월드교회카페 <마루>의 소문을 듣고 한번 찾아가 보았다.

▲착하디 착한 가격, 커피한잔이 2,000원
▲착하디 착한 가격, 커피한잔이 2,000원
분당 수서 고속화도로를 타고 가다가 백현지하 차도 쪽으로 가다보면 눈에 띄는 새벽월드 교회.수내동 롯데백화점에서 탄천, 황새울공원을 지나면 마루공원이 있다. 마루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에 위치한 마루카페...

▲마루카페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포가또
▲마루카페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포가또
공원옆 카페라 아이들은 공원에서 신나게 놀고 엄마들은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한잔에다 담소를 나누는 풍경이 익숙해 보인다. 게다가 착하디 착한 가격의  커피한잔 가격이 2,000원이라니 놀라지않을 수 없다.

실내 인테리어는 다소 소박해 보이지만 에어컨 빵빵~ 동선이 넓어 담소나누기에 딱이다. 카페 실내에는 북코너도 있어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다.

마루카페는 앞으로 브런치메뉴를 추가해 저렴한 가격으로 인근 직장인이나 주부모임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한다.

교회카페 이상의 지역사회에서 사랑을 받는 카페, 마루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예약및 문의.031-712-1691 교회 대표전화(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50-1)

*사진출처 : http://blog.naver.com/brisgill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