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중원구 지역위원장)는 18일 “본 도심 35층 아파트 건립, 재건축·재개발 조속 추진, 공영주차장 추가 건립,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 등 중원구 공약을 잇따라 발표했다.

조신 예비후보는 다가오는 26일 전후의 당내 경선을 앞두고 정정당당한 선거, 공약 대결, 정책 선거를 통해 당원들과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겠다며 중원구 공약을 잇따라 발표했다.

2호 공약으로는 본 도심 35층 아파트 건립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분당구에는 있고 중원구에는 없는 35층 아파트를 반드시 중원구에 건립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주민부담금 경감과 세입자 이주대책을 위해서는 본 도심 35층 아파트 건립이 가장 우선되는 정책이 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3호 공약으로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재건축·재개발을 조속 추진하며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추거 건립과 증설 추진을 약속했다. 또한 골목가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자투리 주차장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4호 공약으로는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를 반드시 해결해 내겠다고 약속했다. 성호시장의 빠른 사업 추진과 중앙지하상가 현대화사업 추진, 전통시장 공동배송 시스템 시범 실시 후 골목상권 확대 추진, 골목상권 성장 지원 확대 및 전통시장 무료 와이파이 확대 등이다.

조신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지난 13일 민주당 중앙당에서 중원구를 경선지역으로 발표하여 26일 전후로 당내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