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용철)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융자자금 및 금융지원 제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e-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한다.

‘2011년 중소기업 자금 및 금융지원 편람’이란 타이틀로 제작된 e-가이드북은 관내 중소기업이 자금지원정보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중앙부처와 지자체는 물론 금융권과 유관기관 등 각 기관별로 시행되는 정책자금과 융자자금 지원제도를 총망라하고 있다.

e-가이드북은 총 90여 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남시와 재단, 경기도 등에서 시행되는 융자자금 조건과 주요 금융기관, 벤처캐피탈의 이자율, 대출한도 등 기업을 위한 자금지원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재단에서는 그동안의 자금정책들이 기관별로 너무 복잡하고 다양하게 쏟아져 기업들이 세세히 접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종합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나 e-가이드북을 통해 성남기업들이 자금지원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최신 중소기업 자금정보를 관내 기업에게 발 빠르게 제공해 자금지원과 투자유치 지원사업의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e-가이드북은 성남벤처넷 홈페이지(www.snventure.net)에 게재되어 있으며 필요한 중소기업에게는 이메일로도 발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