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한택식물원과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 ‘우리들이 만드는 그린뉴스’ 야외체험활동 및 환경신문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들이 만드는 그린뉴스’ 프로그램은 청소년 수련 활동 프로그램 인증 제7951호로서 청소년들에게 생태와 환경을 주제로 환경신문 제작 이론교육과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 의식을 심어주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날에는 신문을 제작하기 위한 기사 작성과 취재 방법을 배운다. 둘째 날은 용인 한택식물원에서 수서생물, 야생화 등을 관람하고 생태 및 환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화분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한다.

10세에서 13세 청소년이면(초등학교 4학년~6학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10일(금) 오전 9시부터 수련관 1층 종합안내실에서 선착순(30명)으로 신청받는다. 참가비는 1인당 30,000원으로 신청 시 가족관계 증빙 서류를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변상덕 수정청소년수련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과 문제의식을 느끼며, 환경 현실을 이해하고 청소년 스스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