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에 있는 ㈜이글에듀(대표 변화영)에서는 성남시 노인일자리를 위해 써 달라며 25일 성남시에 3234만원을 기정 기탁했다.

2017년부터 이어진 기부는 3년간 계속되고 있으며 2017년에 3251만원 2018년에 3794만원을 기부하였다.

㈜이글에듀는 성남시 노인일자리 사업 중 하나인 ‘시니어 생활영어’의 노인 자격증 발급 및 초·중·고 영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업체로, 사회공헌 차원에서 수익금 중 일부를 매년 기부하고 있다.

시는 이날 오후 2시 시청 복지국장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글에듀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기부금은 ㈜이글에듀 측의 뜻에 따라 성남시 ‘시니어생활영어지도사 양성사업’ 수행기관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운영비와 교육환경개선비, 교육기자재 구매, 참여 어르신과 수혜 아동 간의 정서지원 프로그램비용 등에 쓰인다.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시니어 생활영어지도사 양성사업’은 분당지역에 사는 전직 영어 교사 등 60세 이상 어르신이 ‘생활영어단어지도사’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후 성남시 본시가지의 한부모,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 및 정서적 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올 해에는 5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다목적복지회관(2곳) 지역아동센터(21곳)에서 250여명의 학생이 어르신들에게 영어를 배우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