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온누리’, 청소년문화기획단‘T-MA!N, 청소년자원봉사단’사나래’, 청소년생태탐사단‘수피아’, 청소년힐링기획단‘길’, 학습재능나눔단‘한울’, 청소년동아리연합‘RODA’, 청년자치기구‘끌’ 8개 분야로 중학생부터 청년까지 성남시 거주 또는 재학생중인 청소년, 청년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운영위원회는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운영제안 등을 실시하고, 문화기획단는 청소년 중심 공연기획을 자원봉사단은 자발적 봉사활동을 하며, 생태탐사단은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만들고 실천할 방법을 고민한다.

힐링기획단은 여행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재능나눔단은 초등학생 대상 재능기부 및 멘토링 봉사활동을 기획 진행, 동아리연합은 분야에 제한없는 동아리 활동을 청년자치기구는 청년들의 활동을 기획, 실행한다.

일년 동안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역량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교류활동 등을 지원하며 위촉장·임명장 수여, 청소년활동과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우수 활동 단원 시상 등 활동혜택이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김진명)은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꿈이 성장하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19년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의 모집기간은 각 자치기구별로 상이하며 세부 안내는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