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 드림스타트 부모, 아동을 대상으로 KSD(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의 방문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부모는 시청 3층 율동관에서, 아동 대상 금융교육은 모란관에서 각각 진행한다.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및 주양육자 30여명이 신용, 투자, 금융사기, 재무설계 등의 주제로 성인 금융교실에 참여하고, 아동 20여명은 투자를 주제로 체험형 금융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올해 총 5회의 교육이 양육자 수준 및 욕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2019년 1회 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의 『금융 똑똑 경제 똑똑』 전문프로그램을 통해 성인에게는 최근 성행하는 금융사기 예방 등 미래의 경제적 위험에 대비하고, 아동에게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으로 경제를 좀 더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양육자들의 욕구에 맞는 강의로 만족도가 높아 2009년 이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부모교육에 동반된 아동을 위한 교육은 2018년 시범실시의 호응에 따라 올해 지속적으로 부모교육과 함께 아동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이 실시 될 예정이다.

성남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행복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420세대 633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