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환경을 개선한 수내2동 동신종합시장
▲주차장 환경을 개선한 수내2동 동신종합시장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올 한해 14억원(국비 6억원 포함)을 투입해 17곳 전통시장 시설을 현대화했다고 16일 밝혔다.

화재 예방과 안전시설 설치에 주력해 생긴 지 27년~45년 돼 낡은 시장 환경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은행·금호·단대·돌고래시장 4곳은 전류 차단기를 한곳에 모아놓은 상자인 분전반의 무분별한 전기선을 정리하고 일부 변압기를 새것으로 교체했다.

성호시장, 현대벤처빌, 범한프라자 3곳 전통시장은 200만 화소의 최신형 CCTV 90개를 설치했다. 범죄 예방과 안전을 확보하려는 조치다.

미래그린시장은 옥상에서 누수가 발생해 방수 공사를 했으며 동신종합시장은 바닥, 벽면이 파손된 상태이던 주차장을 개보수하고, 페인트칠을 다시 했다.

미래타운2종합시장은 갈라지고 파손된 바닥 자재를 걷어내고, 타일을 새로 깔았으며 현대·신흥시장은 노후한 공동화장실 5곳의 천장, 타일, 좌변기를 개보수했다.

시는 이들 전통시장 시설 개선을 위해 사업비 가운데 일부인 6억원을 국비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따냈다.

성남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현대화 사업을 30곳 모든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