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티맥스 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 제6기 프로젝트 발표 및 졸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IT희망학교 제6기 발표회 및 졸업식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티맥스소프트사가 협력하여 현장 중심의 청소년 IT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1년간의 과학멘토링 과정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시간으로 1~6기 졸업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서현청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IT희망학교 졸업식은 졸업생 18명의 프로젝트 발표, 졸업장 수여, 졸업생 대표 및 티맥스 나누미 멘토의 활동소감 발표 등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축하마당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는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티맥스소프트사의 기업연계를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 IT전문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졸업식에 참가한 권효준(분당경영고 2년) 학생은 “1년간 주말에도 열심히 지도해주신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끝까지 완주하여 졸업을 맞이한 6기 후배들에게 자랑스럽다”고 축하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