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4월부터 성남시 관내 중ㆍ고등학교 20개 학교를 모집하여 학생자치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박2일의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시작하였고  26~27일 2018년도 마지막 20회차 캠프가 진행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은 꿈을 키우는 청소년 리더십 캠프꿈을 키우는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통하여 성남시 관내 20개 중ㆍ고등학교 학생회 청소년들과 함께 학생자치회 운영과 회의 토론 및 기획활동 추진에 대한 특강을 운영하였다. 그리고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동(도미노)을 통해 개인주의적 사고를 버리고 소통과 협동 및 문제를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 하고 있다.

또한, 리더십 캠프를 통하여 학교와 집을 벗어나 교과서가 아닌 텐트 설치법을 배우고 자연에서 선ㆍ후배들과 함께 고기를 굽고 자신이 설치한 텐트에서 하루를 보내는 활동을 하며, 일상에서 떠나 충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참가 청소년들의 설문 분석결과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활동에 대하여 만족을 하였고, 다시 참여 하고 싶다는 응답이 나와 사업이 성공적으로 운영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2018. 꿈을 키우는 청소년 리더십 캠프는 2018년 새롭게 만들어진 활동으로 앞으로 성남시 관내 중ㆍ고등학교 학생회 청소년 뿐 아니라 성남시 모든 청소년이 참여 성장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