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가 오는 15일 오전 7시~10시 30분까지 성남시 중원구 성남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중원구민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중원구(구청장 김옥인)가 후원하고 중원구 단체장연합회(회장 방극천)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주민 약 3천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성남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반환점인 도촌사거리까지 왕복 약 4.5㎞ 구간을 걷거나 달리는 행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거리이다.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7시까지 성남종합운동장 주경기장으로 오면 된다.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는 순위를 가리는 대회가 아니며, 참가자는 본인의 신체리듬에 맞게 걷거나 달리면 된다. 또한 중원구 단체장연합회에서는 참가자 3천명에게 티셔츠를 제공하고 대회가 끝나면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방극천 중원구 단체장연합회장은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는 이제 중원구를 넘어 성남시민 전체가 화합하는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해 차 없는 도로를 맘껏 달리고 걸으며 토요일 아침, 건강과 여가를 챙기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