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9일 성남시체육회에서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관련 담당자와 함께 ‘2018 경기도체육진흥공모’ 사업 간담회를 열었다.

경기도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및 엘리트체육 육성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체육사업 공모 사업을 진행한다.

최만식 도의원은 “이번 공모사업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현장 중심 및 참여자 욕구충족 등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또한, 도민에게 스포츠 참여활동에 따른 체육 저변확대 효과가 있을 것이므로, 체육관련 단체나 시 체육회 등이 참여하여 참신한 공모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라고 뜻을 전했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각종 대회 지원보다는 경로당 등 배례계층에 대한 체육용품 지원 사업”이나,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육관련 사업에 대한 길라잡이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지원 사업”에 공모에 응해 사업비를 지원 받는 방향으로 모색하겠다고 응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1개 사업에 1개 유형으로 신청하여 단체별 공모신청은 5건 이내로 제한하였다. 다수의 동일사업을 제한하겠다는 취지이다.

사업신청은 8월말까지 접수하고, 심사기준은 사업지원 필요성, 안전대책, 사업 수혜자의 참여정도, 체육진흥 발전성 및 타당성, 종목별 특성을 감안하여 심사할 계획이다. 이러한 평가기준을 고려하여 요건심사, 위원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사업 1개월 전 선정단체로부터 보조금 신청서를 받아 지원금을 교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