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박문석 의장)는 23일 오전 11시 30분 의회청사 1층 로비에서 ‘성남시의회 개원 2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전하는 아름다운 선율을 시작으로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34명과 전직의장단 및 의정동우회 임원진, 제7대 후반기 의장단, 성남시장 및 부시장, 간부공무원, 의회사무국 직원, 언론인 등 약 130여 명이 개원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으며, 행사안내 및 참석인사 소개, 공로패 전달, 유공공무원 표창수여, 의장 기념사 및 시장·의정동우회장 축사, 축하 떡 자르기 및 오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문석 의장은 기념사에서 제8대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면서“100만 성남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365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고 오직 성남시민만을 바라보며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상을 구현기 위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또한, 정의로움 속에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고 억울한 사람이 없는 시민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은수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8대 전반기 개원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시의회·시 정부는 견제와 균형 이상으로 시민을 위한 협치가 필요하며 원칙을 정한 공평하고 올바른 공정한 인사 및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 또한, 성남시의 재도약을 위해 시의회의 적극적인 의견제시와 협조 및 지원을 부탁드리며, 시의회를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제8대 의회 출범을 알리면서 의원 상호 간의 화합·단결하는 기회는 물론,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지방의원의 역할과 사명을 되새겨 지속적인 지방자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100만 성남시민의 믿음과 신뢰를 잃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