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는 지난 10일 제2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개 상임위원회와 2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2년 동안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을 선출했다.

선출된 5개 상임위원회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영발 의원,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조정식 의원,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광환 의원,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임 의원,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마선식 의원이 선출됐으며, 2개 특별위원회위원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윤창근 의원,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남용삼의원이 선출됨에 따라 100만 성남시민을 위한 열린의정·현장의정·소통의정의 틀을 마련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100만 성남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365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기 위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수렴하겠으며, 끊임없는 정책연구와 능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은 물론, 현실적인 지원정책 등을 발굴해 지역사회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를 넘어 훌륭한 시책에 대해서는 힘을 실어주고 정책추진에 뒷받침해주는 가장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며, 민의에 어긋난 행정은엄중한 책임을 묻는 등 감시에 소홀함이 없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