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지난 2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2018.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활동을 통해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소속감을 향상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방과후 아카데미 초·중등 청소년 264명이 한자리에 모여 친밀감을 향상하고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파도타기, 희망의 기둥을 세워라, 전략줄다리기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신체활동과 공동체활동 구성으로 청소년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었으며, 참가 청소년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운동회에 앞서 참여 청소년 대상으로 장애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인권보호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대표 청소년의 선서를 통해 참가 청소년 모두가 경기 규칙과 질서를 지키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칠 것을 약속하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연합 운동회는 재단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승패를 떠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꿈과 목표를 가지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에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지원, 생활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5개 수련관과 1개의 문화의집에서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업지원부 활동진흥팀(031-729-905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