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중학교 교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2018년도 사업보고에 이어 관내 중학교의 위기청소년 문제 현황과 서비스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관내 중학교의 위기청소년 문제에 대한 다양한 상담, 캠페인 등 사업 소개를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취약계층 청소년, 학교부적응 청소년 등의 조기 발굴 및 연계를 위한 학교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학교지원단은 각급 학교와의 협조관계 형성을 통해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관내 학교장으로 구성된 회의체로서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현숙 소장은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학교지원단 회의가 활성화되고, 각 학교와 CYS-Net간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지역 위기 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상담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지원단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참조 또는 사업 담당자(☎031-729-91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