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재양)에서는 민·관 협력 및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신속하게 발굴·지원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나눔복지 플러스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와 함께 일반시민, 기업체, 봉사단체 등에서 저소득 주민 및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60통의 멀티비타민과 오메가3 영양제를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수정구에 기탁해온 스마타민주식회사 좌용진 대표의 온정은 지역사회의 커다란 귀감이 되고 있다.

2009년부터 10년 동안 매월 기탁해 온 스마타민 영양제는 총 7,200통에 4천2백만원에 이르며, 그동안 수정구 관내 저소득 세대에 배분되어 저소득 가구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스마타민주식회사 관계자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저소득가구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정구(사회복지과)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주민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