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성남시 공적개발원조(ODA)사업 ‘에티오피아 6.25 한국전 참전용사 주택개량 및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에 앞서 청소년들의 안전과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이디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 후원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디오피아 참전용사 후원회는 한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았던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의 자활능력 제고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 참전용사 가족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에티오피아의 경제발전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1996년 설립되어 현재 연극인 손숙이 회장으로 역임하고 있다.

이번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의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택개량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함께 후손들의 교육환경의 여건을 개선하여 사회계층 간,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참전용사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한다.

더불어 이번 사업 추진은 성남시 관내 청소년들의 직접 참여함으로써 우리가 힘들고 아플 때 희생한 참전용사들을 위한 보은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성남시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국제 감각을 익혀 세계화 시대에 맞는 성장 및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 문화, 봉사 등으로 현지 국가에 이바지함으로써 양 국가 간의 우의 증진 및 미래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향후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과 이디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 후원회는 성남시 공적개발원조(ODA)사업,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과 함께하는 참전용사 보은프로젝트 등 많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공적개발원조(ODA)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사업 담당자(031-729-9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