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2018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8년 모집하는 지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W ▲청소년기획봉사단 그늘빛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동아리연합 FEVER ▲대학생봉사단 아우름 ▲따로 또 같이하는 봉사 따봉 등 6개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W는 시설‧사업 모니터링활동 및 청소년 인권홍보 등 정책제안활동,  타 지역 청소년 간의 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청소년기획봉사단 그늘빛은 청소년들의  특기와 적성을 살린 봉사활동을 기획‧운영 하며,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는 바리스타 교육과 카페운영, 공정무역 실천을 통한 착한소비문화 확산 등의 활동을 한다.

또한 청소년동아리연합 FEVER는 끼와 열정을 지닌 다양한 분야(댄스, 밴드, 학습, 과학 등)의 동아리 활동을 하고, 대학생봉사단 아우름은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기획 및 멘토링 활동과 역량강화 활동을 진행하며, 따로 또 같이하는 봉사 따봉은 장애청소년 대상 봉사활동과 더불어 지역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2018년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과 관련하여 변상덕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을 하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모집 관련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nyouth.or.kr/uth)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청소년활동팀(729-9431~7)으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