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에 사는 배다해(29가명) 씨의 동료 K 양은 최근 예뻐졌다는 말을 듣고 있는데, 갑자기 예뻐진 얼굴에 성형수술을 한 것은 아니어서 그 비결을 배씨는 참지 못하고 친함을 핑계로 물어 보았다.그 결과 K양은 자신있게 라미네이트를 받았다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정말 라미네이트만으로 이렇게 예뻐질 수 있을까?

 라미네이트란 자연치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색, 손상, 형태이상, 파절 또는 치아 사이가 벌어져

 ▲10년 동안 1천건 이상의 심미치료를 시술한 김승철원장
 ▲10년 동안 1천건 이상의 심미치료를 시술한 김승철원장
예쁘지 못한 경우 정상적인 모양으로 복원하는 시술이다. 치아의 겉면을 미세하게 다듬고 얇은 세라믹 쉘(껍질)을 붙이는 시술로 앞니가 깨진 경우,덧니, 벌어진 치아, 착색이나 변색치아 등 콤플렉스 치아를 예쁘게 바꿔준다. 시술기간이 짧은 급속교정의 효과와 치아미백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희고 고른 치아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치아 형태와 .비율,잇몸 라인, 얼굴 형태 등을 분석하여 시술한다.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기능상의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이상적인 시술이라 할 수 있다. 10년 동안 1천건 이상의 치아 심미치료를 시술한 분당웰치과 김승철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자연치아의 이상적인 형태와 색상을 재현해서 균형있고 예쁜 치열과 영구미백의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 치아도 사람의 특성에 따라 모양과 색상, 질감이 모두 다르다. 그러므로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숙련된 노하우와 라미네이트 팁을 만드는 전문성이 필수이다. 단 하루 만에 시술로 본인의 치아를 잘 보존하고 가장 경제적인 시술이 가능해서 환자 만족도가 높다"라고 강조한다. 라미네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치아와 거의 같은 색상과 모양이며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어 심미적으로 우수함은 물론이고 기존의 크라운을 씌우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으로 시술 받으실 수 있으며 시술기간이 5일정도로 짧고 2회 정도 내원하면 된다. 환자 치아의 삭제양을 최소화하여 본인의 치아를 잘 보존할 수 있고 빛이 잘 통과되기 때문에 투명하고 아름답게 보인다니 효율성 높은 치료법이 아닐 수 없다. 치료대상을 구체적으로 든다면,앞니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앞니가 깨진 경우,치아가 착색 또는 변색이 된 경우,왜소치,원추형 치아,기형치아,치아우식층 (치아의 인접면에 생긴 충치를 기존의 레진치료가 어려운 경우)환자이다. 시술 후 주의사항은 앞니를 이용하여 단단한 것을 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외부 충격에 깨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도움말 :  분당웰치과 김승철 원장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