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 단원들이 지난달 29일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 주관 제17회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에서 공익광고 부문에 출품한 ‘A World-Changing Trade : Fair Trade’ 작품으로 최우수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은 공익광고 · 다큐멘터리 · 사진 · 영화 · 애니메이션 · 웹툰 등 6개 부문에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51편의 작품을 엄선하여 시상하였는데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 단원들의 출품작이 최고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은 ‘A World-Changing Trade : Fair Trade’란 제목으로 공익광고 부문에 출품하여 공정무역의 의의와 공정무역의 10대 원칙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으로, 이를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정무역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하여 생활 속에서 공정무역 실천을 위해 제작하였다고 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의 출품작은 공익광고 부문 심사위원인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한규훈 교수와 이문희 광고기획자로부터 “공익광고다운 적절한 문제제기가 인상적이고, 영상미와 편집감도 뛰어나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이다.”라는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이번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청소년들의 도전정신이야말로 성남시를 빛낸 귀감 사례로 평가되어야 할 것이다.

이와 관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어 기쁘며, 성남시를 빛낸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통해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에 관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43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