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성남시 수정구민 체육대회’와 ‘제15회 수정숯골축제’가 오는 16일 오전 9시~오후 6시 산성동 한국폴리텍대학 운동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5000여 명 지역주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수정구체육회(회장 박재양)와 수정숯골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전철원)가 공동 주관해 열린다.

체육대회는 17개 동에서 750명 선수가 출전한다. 육상, 피구, 족구, 한마음 한 방향 경기, 협동 공 튀기기, 탁구 6개 종목에서 동 대항 경기를 치른다.

지역주민 모두 참여하는 희망의 박 터트리기, 색종이 뒤집기, 복돼지 몰이, 한마음 공굴리기, 내빈족구 등 5개 종목의 친선경기도 열린다.

숯골 축제 때는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의 전통 민속경기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초청 가수 김범룡, 구창모, 성은, 서지오, 차상도, 주미, 홍지연의 공연, 시립국악단의 타악기 퍼포먼스, 17개 동 예술동아리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밴드·통기타 연주, 중국 전통춤 등의 무대 공연을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행사장 주변에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클레이, 서예, 분재 등 모두 15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성남 수정지역의 옛 지명 유래와 전통을 알 수 있는 숯 관련 체험존을 설치·운영한다.

숯가마 모형에서 한복, 옛 교복 등 추억의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숯가마 포토존,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장인 숯인형, 숯비누 만들기 존, 양꼬치, 닭꼬치, 떡구이 먹거리 존 등 다양하다.

수정구는 지역주민 누구나 체육대회와 숯골 축제를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이나 연마가 필요한 종목은 경기에서 배제하고, 동별 출전 선수도 세대 간 화합 도모를 위해 나잇대 별로 고르게 참여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