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예술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진행한다.

유치원 및 보육시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예술교육과 보육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는 오는 24일 부터 8월 4일까지 2주간, 2차시로 나누어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6,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한다.

1차시(7월 24일~28일)는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통합예술교육으로 문학작품을 읽고 어린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시각, 청각, 신체적으로 표현하고 이를 예술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2차시(7월 31일~8월 4일)는 동화 내용을 소재로 어린이들의 생각을 움직임과 언어, 미술 등 예술적 요소로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바탕으로 한 통합예술교육으로 이어진다.

미디어센터 블루 스크린 체험, 세계악기전시관 관람 및 악기체험, 어린이교육체험전 관람 등 성남아트센터 탐험과 문화예술교육교육사 자격증을 소지한 분야별 전문 강사들과 함께 하는 액션러닝! 문화예술교육사는 1, 2차시 공통으로 진행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술을 능동적으로 대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부모님들은 교육과 보육이 함께 이뤄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각 차시별로 6, 7세 각 15명씩 7월 5일(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방문 및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수강료는 예술교육프로그램과 보육료 및 식사, 간식비 등을 모두 포함해 26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24-8361 (성남문화재단 문화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