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하는 정보화 시대는 창의력과 소통, 공감능력을 겸비한 감성중심의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정은숙)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문화예술교육을 펼칠 수 있는 강사 육성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 ‘진화하는 문화예술교육 현장 따라잡기’를 마련했다.

성남의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강사 양성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 전공자들에게는 문화예술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수준별, 목적별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진화하는 문화예술교육 따라잡기’는 정재찬 교수의 오픈 특강으로 문을 연다.

현재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정재찬 교수는 저서‘시를 잊은 그대에게: 공대생의 가슴을 울린 시 강의’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시 에세이스트로 대중들의 감성을 깨우고 있다.

오는 26일 오후 7시부터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진행하는 이번 특강에서도 정재찬 교수는 우리의 메마른 감성에 시심(詩心)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특강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선착순 100명까지 함께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문화사업부 (031-783-81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