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촌공동체 성남센터(대표 최승록)가 시행하고 있는 교복나눔운동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가운데, 집중행사 첫 날인 25일 하루 동안 5천여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성남시의회 1층 로비에서 운영되고 있는 성남시 교복나눔 집중행사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교복(넥타이, 셔츠, 바지, 치마, 체육복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성남수정 김태년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미연 사모와 경기도의회 이효경·조광주 의원, 성남시의회 최만식·김해숙·최승희 의원, 성남교육지원청 장덕진 교수학습국장, 성남시 권석필 교육문화환경국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행사가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한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조승문 회장과 주식회사 두레 곽태임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그동안 교복은행 업무를 위해 헌신해온 주미영 전 사무국장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성남교복은행 실행위원을 맡고 있는 최승희 성남시의원은 “교복나눔운동을 통해 얻어진 판매금 전액은 교복을 기증한 각 학교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되고 있고, 교복세탁작업은 성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 위치한 세탁소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사업을 설명하면서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성남의 모든 학교에서 원만하게 협조를 해주신다면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도 교복나눔운동에 동참하는 성남지역 학교로는 불곡중, 숭신여중, 성남동중, 수진중, 태평중, 풍생중, 창곡중, 양영중, 상원여중, 야탑중, 샛별중, 영성중, 판교중, 불곡고, 보평고, 분당영덕여고, 숭신여고, 동광고, 성남서고, 복정고, 풍생고, 성보경영고, 성남금융고, 분당중앙고, 성남외고, 한솔고 등 26개교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