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협의회 이상호 대표의원
▲새누리당협의회 이상호 대표의원
2015년도 성남시 행정사무감사(11/26~12/4)가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제214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각 기관 및 부처별로 ‘년도 행정사무처리상황’을 청취한 성남시의회 새누리당협희외 의원들은, 처리상황 청취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과 의문점들에 대해 소관 위원회별로 자료를 요청해 놓은 상태다.

“행정사무감사는 의정활동의 꽃이자, 한해 수확물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업무”라고 말문을 연 새누리당 협의회 이상호 대표의원은 “단순한 질의나 질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변화를 줄 수 있고 다음해 시정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제대로 된 행정감사가 이루어지도록 의원들 모두 철저하게 준비하고 검토하고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라도 지난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이후 여러 의원들에 의해 지적되었던 집행부의 늦장 자료 제출이나, 자료 제출 거부, 불성실한 답변 등에 대해서는 더욱 철저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성남시의회 새누리당협의회는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성남시민 제보 제안 정책>을 실시한다. 평소 성남시민 혹은 성남시 기관 내 직원으로 생활하면서 불편부당하다고 느꼈던 점들이나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던 제도 등에 대해 전화 혹은 이메일, 직접 방문 등을 통해 누구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2015년도 성남시 행정사무감사’는 제 215회 제 2차 정례회 기간에 실시되며, 11월 26일 오전 10시 의회사무국을 시작으로 공보관, 감사관, 재난 안전관 등 시 본청 3관 6국 1단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3개 구청 12개 동, 출연기관 등에 대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행정감사를 위한 시민 제보&제안

- 전화 : 031-729-2540(성남시 새누리당협의회 대표의원실 / 시의회 2층)

- 이메일 : dream43@hanmail.net(성남시 새누리당협의회 대변인)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