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은 4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인 겸 피고소인 자격으로 출석해 청소용역업체 특혜의혹에 대해 진술했다.

이날 이 시장은 “당당히 조사에 임하겠다”며 “아무 잘못이 없지만 국가기관의 권위를 인정해 소환에 응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이 검찰의 세번째 수사”라면서 “때만 되면 사골곰탕 우려먹듯이 연례행사처럼 한 번씩 수사하는 종북몰이를 이제 그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통합진보당과 관련되어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업체에 대해 이 시장은 “MB정부에서 우수업체로 인정을 해 2011년부터 올해까지 이명박 대통령은 물론이고 박근혜 대통령도 연간 계속 수천만원씩 자금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자금지원을 한 사람이 문제입니까, 일거리를 준 게 문제입니까?”라고 반문했다.

또한 “대통령의 한 시간은 5천만 시간의 가치가 있듯 100만 성남시장의 한 시간도 1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다”며 “하릴없이 종북몰이 하면서 시간 보낼 그런 여유 없다. 억울한 종북몰이, 민주주의의 헌정 질서를 파괴하는 종북몰이, 이제 이번 수사로 끝장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시장에 대한 '종북몰이 수사'에 항의하며 문병호, 최원석, 은수미 국회의원과 김용 예결위원장 등 성남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협의회 등도 함께해 이 시장에게 힘을 실어줬다.

지난 2일 민변 출신 국회의원 11명의 이 시장 수사 관련 항의 성명을 발표했던 문병호 의원은 “검찰은 이재명 시장에 대한 불법 부당한 종북몰이 수사를 중단해야 할 것”이라며 “우리 당의 야당탄압저지위원회에서도 이 문제를 비중있게 중요한 의제로 다뤄 검찰의 부당한 수사, 종북몰이 수사, 야당탄압 수사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고 즉각 수사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중앙지검 앞에는 이 시장을 지지하는 시민 약 300명이 모여 “진실은 반드시 승리한다”, “이재명에 대한 종북몰이 표적수사를 즉각 중단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장은 청소용역업체 특혜의혹을 보도한 서울신문에 대해 지난 2012년 10월 명예훼손 등으로 형사고소했고, 이 신문은 지난해 11월 무고 및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했다.

이 시장의 이번 검찰 출석은 이같은 고소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검찰이 출석을 요구하면서 이뤄졌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