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에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목포에서 2014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제7대 전반기 의회가 개원됨에 따라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등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습득과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박권종 의장은 “의회가 시정을 제대로 감시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확보하는 일이 중요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생산적인 의회, 일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축사를 통해 “집행부와 시의회간의 관계는 비판과 감시는 철저하게 하되 균형을 맞추고, 시를 위해서는 공정하게 협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도 축사를 통해 “성남시 의원님들을 환영하며 멋진 의정연수가 되고 모두 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 내용은“조례안 발의 및 심사기법”,“의원의 스트레스 관리와 치유”, “행정사무감사 실전 기법”, “예산안 심사 기법” 등 특강과 목포 연안 여객선 승선 체험, 의원들의 친목과 화합을 위한 족구 대회를 끝으로 연수를 마무리했다.

의원들은 이번 연수가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의원들 상호간 친선과 우의를 증진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