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신흥1, 수진1ㆍ2동) 새누리당  이덕수 의원은 지난 14일 ‘신흥1, 수진1ㆍ2동 언덕길 동서 도로 확장’을 주제로 정책을 발표했다.

이덕수 의원은 “신흥1, 수진1ㆍ2동 언덕길 관통 동서도로를 확장하고 마을버스를 모란고개까지 연결하는 구상을 하였다”며 “주민들의 교통약자 편익 증진과 지역 발전에 획기적으로 기여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책발표 전문>

존경하는 100만 시민 여러분!

신흥1동 수진 1동 수진2동 시의원 예비후보 이덕수입니다.

제 지역구는 성남을 떠올리는 언덕길과 구릉지로 이뤄진 대표적 지역입니다.

그리고 서민과 저소득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본 의원은 새벽부터 일터로 나갔다가 저녁 늦게 지친 몸을 이끌고 등산하듯 10여분을 올라 귀가하는 주민들을 보고 가슴이 아려왔습니다.

높은 곳에 사는 주민일수록 저소득층 밀집 지역일수록 이분들에게 필요한 건 교통편익 제공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1정책으로 언덕길 관통 동서도로를 확장하고 마을버스를 모란고개까지 연결하는 구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흥일동 구)시청고개 정상 타워모텔~팔각정~수진성당 성체유치원 뒤 ~수정초 담장밑~모란고개~모란역~태평역을 순환하는 마을버스(약10분 간격 교차 운행)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방법으로는 현행도로를 유지하고 길가의 20평 분양지를 한 채식 매입하면 약17m도로가 나와 교행이 가능하고 설계에 따라 녹색 공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재원은 많이 투입될 것 같지만 한동(약 30호)당 약100억~150억이면 충분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 언덕길 관통 도로는 단계별로 신흥3동 언덕~신흥2동 언덕~산성동 중턱을 관통~남한산성순환로에 붙인다면 성남의 지도가 바꿀 수 있고 가로정비 주택사업(일명 블록형 개발)에 초석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저 이덕수는 실질적으로 주민 피부에 와 닿는 생활 밀착형 정책으로 주민에게 다가서고 심판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해내서 서민과 교통약자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눈물 닥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