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를 하고 있는 한신수 분당구청장
▲취임사를 하고 있는 한신수 분당구청장
제21대 한신수 분당구청장 취임식이 5월 2일(목) 오전 11시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졌다.

제20대 박석홍 분당구청장에 이어 취임하게 된 제21대 한신수 분당구청장은 보건환경국 환경관리과장, 푸른도시사업소장, 교육문화환경국장을 거쳐왔다.

이날 새로운 분당구청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이계호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한범구 분당구 통장단 연합회장, 한성희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 신완옥 자율방범연합회장, 김원일 한국 음식업 중앙회 경기 분당지부장, 김경림 분당구 민간보육시설연합회 회장, 김선미 가정보육시설연합회 회장 등과 공직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분당구 어머니합창단은 Grace와 풍선이라는 곡을 축가로 불러주었다.

 

▲내빈들
▲내빈들

한신수 분당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과 구민을 위한 헌신을 강조했다.

<취임사 전문>

“우선 공직자여러분과 구민여러분들께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탁월한 업무능력과 성실한 분당구 공직자 여러분들과 한 가족이 되어 구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지난 1년동안 분당구 발전을 위해 훌륭하게 업무를 수행해 오신 박석홍 전 분당구청장님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분당구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여러분!

저는 앞으로 구정을 수행하면서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 구현과 우리 분당구가 쾌적하고 살기 좋은 청정 도시 분당을 만들 수 있도록 구민의 뜻을 수렴하고 공직자 여러분의 경륜과 지혜를 모으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구정을 위한 중점사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민과 소통하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이 행복해하는 시민 행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도시 기반구축으로 쾌적한 도시 형성과 다양한 문화예술체육시설을 확충해 건강한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지역경제를 주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하는 역동적인 경제도시를 만들어 맞춤형 복지체감도와 일자리 창출을 높이고 저소득층을 위한 재능나눔을 통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완벽한 재해재난 방지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선진기여를 실현하기위해서 우리공직자들이 신명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합시다.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지 않는 우리의 자존심입니다. 청렴마인드를 가지고 우리지역사회와 새로운 높은 행정서비스를 위한 원칙과 투명행정은 물론 전문성과 창의성 능동적 적극적 열린 행정공직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유기적이며 여러사람의 지혜를 모아 구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힘을 쓰겠습니다. 직원간의 화합을 통해 저와 여러분들의 과제와 여건을 조성하고 최선을 다해 분당구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저는 여러분을 믿습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한데 모아주십시오. 다시한번 구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이재명시장님과 50만 구민들에게 감사하며 끝으로 분당구 가족들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바랍니다.“
 

공직자 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는 분당구청장
공직자 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는 분당구청장
▲국민의례
▲국민의례

▲분당구어머니합창단의 축가
▲분당구어머니합창단의 축가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