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허위신고와 선거당일 선거운동을 이유로 기소된 김미희 국회의원을 지키기 위한 기자회견이 1월 16일 오후 1시 15분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기자회견장에는 김미희 의원의 정치탄압 중단촉구를 위해 30여명의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임원들과 운영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진보당 경기도당 위원장 직무대행 김홍열은 회견을 통해 “경기도당을 대표해 이명박 정권말기에 시작된 진보당 죽이기 음모가 새누리당 박근혜후보 당선 이후 더욱 노골화되고 있다. 현재 김 의원뿐 아니라 진보당 의원 6명 중 4명이 정치검찰에 의해 기소되어 있는 상화이다. 진보당은 지난 10일 중앙위원회에서 특별결의문을 체택하고 김 의원을 지키기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시키기로 결의한바있다. 이에 따라 김미희 의원에 대한 정치재판을 규탄하고 김미희 의원을 지키기 위한 당의 향후계획 등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정형주 지역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며 김미희 의원에 대한 정치재판 중단을 거듭 촉구하였다.

<기자회견문>

이명박 정권 말기에 시작된 진보당 파괴기도가 새누리당 박근혜 보 당선이후 더욱 심화되고 있다. 헌정사상 유례가 없는 당원명부 침탈과 400명이 넘는 당원들에 대한 정치검찰의 기소에 이어 진보당 의원들에 대한 정치탄압이 본격화되고 있다.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형사합의1부는 재산 허위신고와 선거당일 선거운동을 이유로 기소된 김미희 의원에 대해 벌금 250만원을 선고하였다. 그러나 김미희 의원은 당시 후보가 교체되는 급박한 상황에서 선거실무자의 착오로 990만원의 재산과 5년간 납부총액 6만7천원의 재산세 납부실적이 누락되었고 이는 지역주민들 대부분이 선거일 전에 이미 인지하고 있었던 사실이다. 또한 투표독려활동과 선거운동을 구분하지 않고 투표당일 금지된 선거운동을 했음을 입증하는 명백한 증거제시도 없이 유죄로 판단하였다.

이와 유사한 타당 의원의 경우 무려 1억8천만원 상당의 재산신고를 누락하고 수백만원의 재산세를 납부하지 않았음에도 고의성이 없고 미미한 금액이라는 이유로 무죄를 선고한 사례로 볼 때 김미희 국회의원에 대한 사법부의 1심 판결은 부당한 정치재판이자 정치탄압으로 볼 수밖에 없다.

통합진보당은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내우외환의 모진 시련을 극복해온 진보의 심장이다. 수구보수세력과 언론의 총체적인 종북 색깔공세 속에서도 당을 정상화하고 18대 대선을 치러냈으며, 탄압이 거셀수록 더욱 강해지는 당이다. 우리는 모든 당력을 집중하여 김미희 의원을 지켜낼 것이다.

통합진보당 경기도당은 지역구 주민을 비롯한 5만 탄원 서명운동 돌입 등 진보당 탄압에 맞서 전면적인 투쟁에 돌입할 것이며, 오는 26일에는 성남중원구에 수도권의 당원들이 집중하여 정당연설회와 대국민 선전전을 벌여낼 것이다.

진보당 국회의원들과 당원들에 대한 정치탄압에 맞서 정당파괴를 저지하고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전면적으로 투쟁해 나갈 것이다.

김미희 국회의원에 대한 정치재판 중단을 촉구하며, 사법부의 양심적이고 공명정대한 판단을 촉구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