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동에 위치한 제주고기 전문점 ‘한라돈’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맛과 멋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특히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분당의 대표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인이 음악학원을 운영하고 현재 ‘보네르 플릇오케스트라’의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어서인지 매장 구석구석에 녹아난 세련된 인테리어감각은 깔끔한 음식맛과 더불어 팬층을 확보하는 주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연탄불에 구워먹는 생고깃집인 이 집은 최근에 독일정통맥주인 ‘호프 브로이’를 들여와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고깃집에서 호프판매라는 것이 다소 어울리지 않을거라는 편견을 깬 통큰 도전이 아니랄 수없다.

 

 
 

스테이크도 울고 갈 두툼한 제주 생고기의 맛난 향연
대부분의 고깃집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는 얇게 슬라이스되어 빨리 구워지는 반면에 육즙은 쪽 빠져버리게 되는데, 이 집의 고기는 월간 잡지 두께만큼이나 두툼한 뭉칫살로 육즙은 고스란히 남아 있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것이 스테이크도 울고 갈만하겠다.

통멸치액젓에 고춧가루, 마늘 등을 넣은 양념장종지를 연탄불위에 바로 올려 석쇠위의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자글자글 끓여 낸 다음 그 양념장에 잘 구워진 생근고기를 찍어먹으면 그 맛이 정말 일품이다. 제주산 생고기에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쓰고 있으며 김치 또한 직접 담가내고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이 집은 내오는 반찬 또한 깔끔하고 맛깔스럽다.

고기에 싸먹을 수 있는 깻잎절임, 양파절임, 쌈 야채는 늘 기본으로 나오는 찬이며 계란찜, 감자볶음, 양상추샐러드, 잡채, 연두부, 묵무침, 오이절임, 두부조림, 어묵조림, 얼갈이 김치, 도라지 무침 등의 반찬 메뉴는 그날 그날 들여오는 식자재의 신선도에 따라 식단의 변화를 주고 있다.

 

 
 

‘한라산 소주’와 420년 전통 독일 황실 맥주 ‘호프 브로이’로 건배!
제주산 생고기와 어울리게 술도 제주 암반수로 담근 ‘한라산 소주’가 제격이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은데, 최근 들여와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는 독일 황실 맥주인 ‘호프 브로이’는 맛이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하여 여성들이나 젊은 층에게 특히나 호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호프 브로이’를 4잔 마시면 1잔이 공짜로 서비스 되고 있으니 좋은 자리에 좋은 기분까지 얹어주는 덤이라 할 수 있겠다.

고기를 먹고나서 밥과 함께 먹는 김치찌개는 진한 육수에 고기를 듬뿍 넣어 끓여 나오는데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진한 맛이다. 온갖 해물을 잔뜩 넣어 바글바글 끓인 해물된장 찌개 또한 군침도는 메뉴이다보니 김치찌개와 된장찌개의 관계는 짜장면과 짬뽕의 숙명적인 라이벌처럼 군림하고 있다.

가벼운 저녁을 원하는 사람들은 후루룩~ 잔치국수를 선호하기도 하는데, 이 집에서 번쩍 눈에 띄는 메뉴는 꽁치랑 김치가 한 냄비에 끓여 나오는 ‘추억의 M.T찌개’이다. 386세대다운 발상으로 주인이 개발한 이 메뉴는 제목만 들어도 추억이 아련해 지는 그런 음식이다.

고기의 산은 ‘알칼리 수’로 중화시켜주는 센스
8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매장에 높은 천장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한라돈’에서는 고기의 산을 중화시켜 줄 수 있는 국제 특허의 알칼리 전환수 물병을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6단계 세라믹 카트리지가 내장된 이 물병은 먹는 물 속의 염소를 제거해주며 세균을 99% 감소시켜주는 동시에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이온수기이다. 몸속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이온워터의 사용은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겐 생명물그 자체일것이다. 자칫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깐깐하게 점검하고 손님들에게 베푸는 이연일 사장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도심속에서 제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한라돈’은 정자역 3번출구로 나와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점심메뉴는 5,000원 균일가로 생고기 김치찌개, 생고기 두루치기, 뚝배기 비빔밥, 해물된장찌개 등을 판매하고 있어 직장인들이 가볍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지하에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연탄불을 준비할 시간을 위해서 예약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생근고기 600g/32,000원 (추가 400g/20,000원)
한라돈 한접시 (생목살 +항정살 +오겹살 400g) 22,000원
생오겹살 12,000원 (1인분)
생항정살 13,000원
생목심 특제소스구이 12,000원
항정살 특제소스구이 14,000원
추억의 MT찌개 5,000원
생고기 김치찌개 6,000원
생고기 두루치기 7,000원
해물된장찌개 6,000원

문의전화: 031-711-0774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